#남원치과 #남원시치과 #전북남원치과 #전북남원시치과 #남원치과의원 #남원치과병원 #남원심플란트치과 #남원심플란트치과의원

QUICK
상  담
메  뉴

퀵임플란트 상담
남원치과 퀵임플란트 상담

내용보기

아래 항목은 선택 입력사항이며, 상세하게 남겨주시면 정확하고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상실치아개수
원하시는 임플란트를 선택해주세요.(중복선택 가능)

퀵치아교정 상담
남원치과 퀵치아교정 상담

내용보기

나의 고민을 선택해주세요.(중복선택 가능)
원하시는 교정 방법을 선택해주세요.(중복선택 가능)

전화상담 신청
남원치과 전화상담 신청

시    분

치주/외과진료

SIMPLANT DENTAL CLINIC

경험이 결과의 차이를 만든다. 심플란트치과의 다짐은 치과에 오신 모든 분들께 드리는 의료진의 자신있는 약속입니다!

치주치료

Prosthetics

치주치료

치아표면 플라그, 미리 잡아주세요!

세균성 침착물인 치아표면에 붙어있는 플라그가 주 원인입니다.
끈적끈적하며 무색인 플라그라는 세균막에 의하여 염증이 야기되며, 치열이 바르지 못하거나, 치석이 있는 경우, 음식찌꺼기가 있거나 칫솔사용이 잘못되고 있거나 입으로 숨 쉬는 습관이 있는 경우 잇몸질환이 쉽게 옵니다.

치주병의 증상

• 잇몸이 들뜨고 치아가 약간씩 흔들립니다.

• 칫솔질을 할 때나 음식을 먹을 때 잇몸에서 피가 납니다.

• 입에서 냄새가 납니다.

• 잇몸의 색이 연분홍색이 아니라 검붉은 색으로 변해있습니다.

• 심해지면 잇몸에서 고름이 납니다.

• 치아와 잇몸 사이에 갈색 또는 검은색의 작은 돌 같은 물질이 붙어 있습니다.

치주병의 치료방법

• 스케일링
  • 치주소파술
  • 치은박리소파술
  • 치은이식술
01. 스케일링

모든 치주질환이 치석에 의해서 심화되며, 치석은 칫솔질에 의해서는 제거되지 않으므로 스케일링을 통해 주기적으로 치석을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02. 치주소파술

치아 뿌리와 접하고 있는 깊은 부위에 생긴 염증성 잇몸 조직을 긁어내는 치료입니다. 마취 후 전문적인 기구를 이용해서 깊숙한 곳까지 침투한 치태, 치석, 염증 조직을 제거하는치료방법입니다.

03. 치은박리소파술

치주낭 깊은 곳까지 치석이나 염증이 존재하는 경우, 수술도로 절개하여 잇몸을 젖힌 후 하방의 치석과 염증 조직을 제거한 후에 잇몸을 다시 봉합하여 주는 치료방법입니다.

04. 치은이식술

치주질환이 악화되면 치조골이 녹아서 뿌리가 노출 될 수 있는데, 노출된 뿌리로 인해 잇몸이 붓거나 고름이 생기고 흔들리는 상황이라면, 기본적인 치주치료로는 치료가 어렵기 때문에 잇몸을 열고 염증 조직과 치석을 제거 한 후 불규칙한 치조골을 다듬은 후 잇몸을 다시 본래 자리로 봉합하는 잇몸 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치주치료의 주의사항

• 수술 후 치주포대를 부착한 경우 혀로 떼거나 손으로 만지지 마세요.

• 입안에 고이는 침이나 피는 뱉지 말고 삼켜주세요.

• 치료 후 2시간 정도 후 식사 가능하지만 뜨겁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야합니다.

• 빨대 사용은 삼가주세요.

• 치료 후 1주일 간 사우나, 과격한 운동, 과로 등은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치료 후 다음날 약간의 피가 침에 섞여 나올 수 있습니다.